1. struct (구조체)
하나 이상의 기본 타입을 가지고 새로운 자료형을 정의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이다.
다양한 타입의 변수 집합을 하나의 타입으로 나타낸 것이다.
기본 접근자는 public이다.
struct Cat{
string name;
string color;
int age;
int cat_num;
};
2. class
비슷한 타입의 변수와 관련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메소드를 정의한 틀이다.
기본 접근자는 private이다.
3. struct vs class
기본 접근자가 서로 다르다.
초기화 방식에서도 차이가 있다.
struct SomeStruct
{
int var;
int varPrivate;
};
class SomeClass
{
int var;
int varPrivate;
};
int main(){
SomeStruct someS = {1, 2};
SomeClass someC = {1, 2}; // ERROR
}
참고자료
'CS 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typedef vs using (별칭 선언) (0) | 2025.05.08 |
---|---|
[C++] template (0) | 2025.05.08 |
[C++] static (0) | 2025.05.08 |
[C++] map vs unordered_map (0) | 2025.05.08 |
[C++] malloc(), free() vs new, delete (0) | 2025.04.20 |